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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50의 20극 젠더에 GPS+충전+핸즈프리 동시사용

xerxer 2008. 6. 12. 23:25

드디어 성공했다.

 

네이트드라이브 NDK300P를 예전부터 사용중이다.

 

사사미는 24핀 충전+GPS단자와 10극 핸즈프리+리모콘 단자가 별도로 달려있으므로

 

GPS+충전+핸즈프리를 동시에 지원하는 네이트드라이브를 이용해서

 

내비게이션+충전+네이트드라이브를 통한 내비 음성안내+핸즈프리로 동시사용해 왔었다.

 

 

 

4650으로 바꾸고 난 뒤에 가장 아쉬웠던것이

 

삼성20극으로 인한 GPS와 핸즈프리의 동시사용 불가라는 단점이었다.

 

네이트드라이브의 GPS+충전기능만 사용하면 아무런 지장이 없다.

 

그런데 거기다가 핸즈프리를 위한 2.5파이 이어폰잭이나 10파이 리모콘 잭을 꽂는순간...

 

GPS가 끊긴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당분간 GPS+충전만 사용하면서

 

GPS음성안내는 4650 내장스피커를 통해서 듣고

 

전화가 오면 한뼘통화 기능을 이용해서 큰 지장없는 선에서 사용해 오고 있었다.

 

 

 

그러나 멀쩡하게 3가지를 한꺼번에 지원하는 네이트드라이브를 놔두고 있을수가 없었다.

 

다른사람들은 블루투스 GPS나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이용한다는데..

 

그런곳에 불필요하게 돈 들이고 싶지 않았고, 블루투스 핸즈프리라고 해 봐야 귀에 걸쳐야 되는거라서

 

별 메리트가 없다는 생각이었다.

 

 

 

어쨌거나 오늘 작업을 했다.

 

 

 

 

 

2.5파이 핸즈프리 연결 가능한 20극 젠더를 연다.

 

이녀석.. 국내회사 제품이라 그런지 내장이 1200원, 1300원짜리 20극 젠더와는 완전히 다르다.

 

2500원이 절대로 아깝지 않은 가격.

 

 

기판에 커넥터도 예쁘고 가지런하게 1렬로 배열되어 있어서

 

2.5파이 이어폰 암놈잭만 아니었다면

 

4650 배터리 뚜껑안에 전혀 무리없이 들어갈 듯한 생각도 들었다.

 

이어폰 잭 없는 모델도 사야겠다.

 

 

어쨌거나 핀 배열이 안헷갈리도록 표시를 해 두었다.

 

기껏해야 단면으로 보면 홀수번 10개 핀인데... 이거 세다보면 헷갈려서 실수할 가능성이 클것 같아서..

 

작업 완료된 사진.

 

 

 

조립후 일단 기본적인 20극 젠더의 기능인 씽크, 충전기능을 간단히 확인해 보았다.

 

지극히 정상적으로 동작함을 확인했다.

 

 

 

차에 내려갔다.

 

네이트 드라이브 위에 올리고는 24핀 GPS+충전잭 꽂기전에 한방 찍은 사진.

 

그런데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

 

네이트드라이브의 2.5파이 핸즈프리용 연결선이 너무 짧아서..

 

개조된 20극 젠더의 이어폰 구멍까지 닿지를 않는것이었다.

 

어쩔 수 없이 다시 올라와서 남는 핸즈프리용 이어폰 하나 들고 다시 내려갔다.

 

어차피 이어폰형 핸즈프리로 내비 음성안내가 들린다면 그건 네이트드라이브의 스피커와 마이크로도

 

정상동작한다는 말이므로...

 

 

 

결과는 대. 성. 공.

 

 

4650에는 미리 스피커/전화모드 전환 어플을 깔아놓은 상태이다.

 

(이 어플리케이션 만들어주신 최기동님께 다시한번 감사를...)

 

 

두번째 내려갈때에는 카메라를 챙겨가질 않아서...

 

GPS+충전+핸즈프리 동시사용되는 사진은 없다.

 

이 사진은 올라와서 찍은 사진.

 

 

이렇게 개조된 20극 젠더와

 

스피커/전화 전환 유틸을 이용하면

 

 

GPS신호를 지속적으로 받으면서  핸즈프리 사용이 가능하다.

 

 

즉 네이트 드라이브뿐 아니라 기존의 범용 GPS로부터 GPS신호를 뽑아내어 사용하던 그 상태 그대로

 

4650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면서

 

내비게이션의 음성출력이 핸즈프리(나의 경우에는 네이트드라이브의 스피커)를 통해 출력되고

 

전화가 왔을경우 내비게이션은 그대로 지속적으로 동작하는 상태에서

 

핸즈프리를 통하여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최기동님이 만들어 주신 어플은 차에 타고 운전을 시작하기전에 스피커 모드로 전환시켜놓는 기능을하고

 

그 이후에는 내비의 음성안내와 전화가 모두 핸즈프리(네이트드라이브)를 통하여 출력된다.

 

또한 운행중 전화가 왔을경우 자동으로 어플의 아이콘이 잠시 뜨면서 스피커/전화 모드 전환을 선택할 수 있는데, 그냥 무시하면 그대로 핸즈프리로 통화되고

 

혹 남이 들으면 안될 비밀통화라면 전화모드로 전환시켜서 통화하면 된다.

 

(나같은 경우는 이런경우는 절대로 없고, 운행중 4650에 20극 젠더 연결해 놓은 상태로

 

4650들어서 전화받는 위험한 짓을 하지도 않을것이므로, 최초에 한번 실행하여 스피커 모드로 전환시켜 놓은후, 운행이 완전히 끝나기 전까지는 전화모드로 전환시키지 않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