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생활용품

욕실 작은 거울 물때 제거 (물리적 방법)

xerxer 2023. 5. 17. 20:23

자동차 유리의 유막과 욕실 거울등에 공통 적용되는 내용이다.

욕실에 자그마한 거울이 있는데

비누,휴지,퐁퐁등으로는 물때가 닦이지 않는다.

오늘 특히 신경쓰여서

작년에 차 유막 제거하던 방법을 그대로 써 보았다.

한번 닦아낸 상태임에도 아래와 같은 상태이다.

(일부러 더럽힌게 아니고 직전에 나름 애써서 닦아놓은 상태임)

이런 물때의 정체가 무엇인지 도무지 모르겠다.

화학적인 방법은 시도해 보았으며

당연히 극적인 효과는 없었다.

물리적인 방법을 시도할 차례이다.

재료는 치약.

거울에 소량 짜 주었다.

스펀지나 헝겊으로 연마해 주어도 되나

드릴과 광택도구로 내 수고와 시간을 덜어 주기로 했다.

광택/폴리싱 용도로 다양한 크기의 패드가 있으나,

내가 갖고 있는건 100mm짜리였음.

※ 구입시 주의사항으로

스폰지세트와 패드+축 세트를 같이 구입했는데

축이 똑바르지 않아서 쓰러져 가는 팽이처럼 회전하는 불량품이 당첨되었다.

어쩔 수 없이 패드와 축만 따로 하나 더 구입해야만 했음.

스펀지 패드는 아무거나 가능한데,

차 유리 유막 제거할때 사용했던 게 있어서 그대로 사용함.

작은 유리나 좁은 부위에 맞는 작은 패드도 있음(가격도 저렴함)

이렇게 훨씬 작은것도 사 놓았는데

오늘은 먼저 눈에 띈게 100mm짜리여서 그걸로 작업함.

작업시간은 30초 남짓.

작업결과는 아래와 같다.

패드 직경이 100mm이다보니

가장자리 구석구석 닿지는 못했으나

여러가지 방법을 써도 좀체 안닦이던 물때가 너무나 쉬게 제거되어

거울로서의 기능은 90% 이상 단숨에 회복 했다.

치약보다는 산화세륨이 더 좋다고 한다.

그러나 나는 두번이나 알리에서 산화세륨을 구입시도했으나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두번 모두 배송받지 못했다.

내 추측으로는 "산화세륨"이 이렇게 생겼기 때문이어서

엉뚱한 오해(비슷하게 생긴 백색가루)를 받지 않았나 싶다.

처음에는 하얀색을 주문했는데 못받아서..

아예 오해가 없도록 색깔있는 것으로 다시 주문했는데도 못받았음.

치약도 아주 훌륭한 연마재이니

자동차 유리 유막제거나 거울 물때제거에

충분하고도 남을것이다.

※ 이번처럼 작은 거울이라면 손으로 닦아내어도 충분하지만

욕실 전면 거울이라면 특히 드릴과 폴리싱패드를 이용할것을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