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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4650 차량용 거치대

xerxer 2008. 6. 3. 22:53

사사미(M4300)를 그동안 너무나 유용하게 잘 사용해 왔었다.

 

무엇보다도 네이트 드라이브 NDK-300P개조버전을 이용한 내비게이션으로 잘 사용했었고

 

네이트 드라이브는 GPS겸 핸즈프리겸 충전기로 잘 썼다.

 

 

4650으로 기변하면서 제일 아쉬운것이 바로 네이트드라이브였는데...

 

 

사사미는 삼성전자에서 전용 거치대를 제공한다.

 

정말 너무나 딱 맞고 편리하게 쓸 수 있으면서도 저렴하게 판매해서 적절하게 잘 사용했다.

 

저 플라스틱 조각이 그것인데 가격은 4천원 정도였던것 같다.

 

이걸 리벳을 이용해서 그냥 네이트드라이브에 고정시켜서 사용했더랬다.

 

 

 

 

사사미와 4650의 두께비교.

 

4650에는 대용량배터리용 뚜껑을 끼워놓은 상태라 꽤 두껍게 느껴진다.

(배터리는 표준형을 사용함에도 대용량배터리 뚜껑을 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액정크기는 완전 동일하고 실제 전면의 크기는 사사미나 4650이나 비슷하다.

 

 

 

 

대충 맞추어보니.. 머리만 좀 쓴다면 그대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기도 했다.

 

 

 

상당히 잘 어울리는 느낌도 들고...

 

 

 

 

요 며칠간은 이런식으로 사용해 왔었다.

 

그냥 고무줄 하나 사용해서 4650을 걸쳐서 내비게이션으로 썼다.

 

사사미를 내비전용으로 돌릴지..

 

아니면 4650을 사용할지 결정을 못해서....

 

 

 

 

그냥 적당히 얹어서 쓸때 고정해 줄 것이 필요해서 고무줄 하나 걸쳐보았는데...

 

의외로 유용하길래 며칠동안은 이렇게 사용했었다.

 

 

 

액정이나 버튼 가리는 일도 없고...

 

 

그래도 언제까지 이렇게 사용할 수도 없었고...

 

뜨거운 여름이 되면 고무줄이 언제 갑자기 끊어질지도 몰라서...

 

좀 더 확실한 고정방안이 필요하다는 생각에

 

 

 

종이클립을 이용했다.

 

 

1.5mm 드릴로 구멍을 뚫고는

 

종이클립을 펴서 대충 맞추어 보았다.

 

 

 

롱노우즈 플라이어로 종이클립을 펴다보니 군데군데 거칠게 일어난 부분이 생겨서..

 

4650에 기스내는 일이 없도록 다 쓴 볼펜심 이용해서...

 

이렇게...

 

 

4650 장착할때에도 볼펜심이 알아서 구르면서 기스를 방지해 주지 않을까 싶어서...

 

재질이 더 부드러웠으면 좋겠지만.. 뭐 이정도면 잔기스 막아주기에는 충분하겠다 싶었다.

 

 

 

마무리는 양 끝부분 구부려서 대충 정리.

 

 

 

4650을 장착하면 이런 모양이 된다.

 

 

 

 

요철있는 곳 지날때나 비포장도로 지나더라도 4650본체는 흔들림이 없을정도로

 

충분히 잡아줄 정도는 되는것 같다.

 

 

 

 

화면이나 버튼 가리지도 않고....

 

양 옆의 버튼 누를 일이 생겨도 별 무리가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20극 젠더 장착에도 무리가 없고...

 

 

 

그런데 문제는 20극 젠더인데..

 

일반적인 형태의 24-20극 변환젠더를 사용하면 사진처럼 옆으로 길게 뻗은 형태가 될 수 밖에 없다보니

 

차가 심하게 흔들릴때면 젠더와 24핀 잭,케이블등의 무게때문에

 

24핀과는 달리 고정 갈고리가 없는 20핀 젠더는 빠지는 경우가 있다.

 

(일종의 설계미스라고밖에는... 그리고 4650에는 24핀 충분히 들어갈 공간 남아도는데

 

왜 불필요하고 불편한 적용 20극을 고집하는것인지 알 수가 없다.

 

그렇게해서 20극 젠더 파는것이 무슨의미가 있는지.. 개인적으로도 20극젠더를 4~5개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만 할 것같다. 더 문제는 휴대가 극히 곤란하다는것)

 

** 추후 규격통일기전까지는 각 업체별 전용젠더는 사용못하게 제재를 했으면 한다.

 

   그리고 규격이 확정되더라도 절대로 삼성의 20극 젠더는 채택되면 안된다고 생각함.

 

   정말 사용자 입장에서 며칠 써보니 불편한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이런 문제때문에 좀 비싼 젠더(AFIS) 사놓은것을 내비용으로 쓰기로 했다.

 

 

 

알다시피 20극 설계미스인지 알면서도 일부러 계속 그러는건지는 알수가 없으나...

 

삼성 20극은 GPS신호수신과 핸즈프리-리모콘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

 

(이 문제때문에 미츠동에 질문올렸었는데.. 나보다 더 모르는 사람이 AFIS는 된다고

 

무책임한 잘못된 답변을 달아놓아서... 멋모르고 AFIS멀티젠더 구입했었다.

 

AFIS에 문의하니 역시나 GPS랑 리모콘은 동시사용 불가라는 답변을 들었고

 

실제 시험해 보아도 GPS신호 잘 잡다가 핸즈프리나 리모콘 연결하는 순간 GPS신호가 차단된다)

 

 

 

예전부터 있어온 문제인데도 도무지 고칠 생각을 않는다.

 

그렇다면 차라리 사사미처럼 10극 젠더를 따로 만들어 놓던지..

 

 

 

 

운행중 빠질염려는 좀 줄어들었으나 그래도 자세가 안나온다.

 

나중에 ㄱ자형태로 되어있는 20극 젠더를  따로 구해야겠다.

 

 

 

 

어쨌거나 당분간 새 젠더 구하기 전까지는 이대로 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