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심심풀이 LED Flash USB C 단자 추가

xerxer 2024. 4. 26. 21:45

몇달전에 굴러다니는 부품이 보여서

심심풀이로 내 손 뻗는곳에 바로 잡히는 LED Flash light를 하나 만든 적이 있었다.

https://blog.naver.com/xerxer/222901245442

그런데 몇달 지나지 않아서

우리집에 USB Type C 기기가 하나씩 늘어나기 시작해 버려서

Type C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좀 더 자주쓰고 교체하기 덜 힘은것부터

심심풀이로 하나씩 교체해 주기로 했다.

마침 얘가 눈에 띄었다.

※ 아직은 지식과 부품이 모자라서 집안 모든 충전기로 100% Type C 기기 충전은 못함.

제일 편하고 수월한 방법으로

기존 부품과 배치 그대로 두고,

Type-C 커넥터만 TP4056의 입력단에 하나 더 달아주는것을 선택했다.

겉에 둘러놓은 천 테이프를 벗겨내겨낸후 대략적인 위치를 잡아보았다.

TP4056의 마이크로USB를 떼어내는건 내 실력으로 버거울뿐 아니라

굳이 멀쩡한 마이크로USB를 떼어내지 않더라도

Type C Female 커넥터를 추가할 공간은 널렸다.

여기는 기존 제품처럼 충전구가 딱 정해져 있는게 아니다보니...

TP4056 위에 올릴만한 공간은 없었고

쇼트 위험도 있었기에 일찌감치 포기했고

아래처럼 마이크로 USB에서 멀지 않는 비스듬한 아래위치에 달아주기로 했다.

위치잡고 전선 연결해 준 뒤

글루건으로 고정시켜 주었다.

다시 고열 패브릭 테이프로 덮어줌.

천테이프 마무리가 예전보다 많이 허접했으나

Type-C(충전기의 Type-A로부터 나오는 케이블)로 충전 잘 된다.

다시보아도 마무리가 참으로 허접함.

불빛이 확산되는것도 아니고 뻗어나가는것도 아닌

그야말로 싸구려 장난감 플래시 라이트 급이지만

필요할때 딱 한두번 정도만 요긴하게 쓰게 된다면

나는 만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