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중 주요 소음의 원인을 제거하려면
스프링 위/아래에 고무 패킹 등의 완충제를 삽입해 주면 된다.
그러나 스프링을 고정하는 기본 M10 볼트 길이가 짧아서
고무 패킹 + 고무패킹 보호용 금속 와셔까지 모두 장착할 수는 없었다.
그래서 좀 더 긴 볼트를 여러개 주문했다.
오늘 5mm 더 긴 볼트로 교체해 보았다.
추가 구입 M10볼트 길이는 30, 35, 40mm

기존 25mm 볼트로 체결 가능한 와셔,부싱들은
아래와 같다.

스프링 위쪽에도 고무 부싱을 하나 더 넣어주고 싶었으나
기본 볼트가 짧아서 체결되지 않았다.
맨 아래가 기본 25mm볼트이다.

30mm 볼트로 바꾸고
기존 : 금속와셔-약병뚜껑-스프링-금속와셔-고무부싱-약병와셔
변경 : 금속와셔-약병뚜껑-고무부싱-금속와셔-스프링-금속와셔-고무부싱-약병와셔
추가 부속을 추가해 주었다.
고무부싱은 위/아래로 보호해 주지 않으면
스프링의 뒤틀림에 의해 찢어저 버린다.



30mm 로 길이가 늘어났으므로
부품이 추가되어 두께가 늘어났지만 체결이 가능해 졌다.

문제는
볼트의 길이도 늘어났고, 부품 추가로 스프링 뭉치의 길이도 같이 늘어났으므로
볼트머리를 잠그기 위한 10mm 렌치 체결 공간이 아슬아슬해 졌다.

전동킥보드에는 대부분 6각렌치를 사용하던데
이유는 모르겠으나
전동 공구를 사용할 수 없대보니 정비 효율성이 많이 떨어진다.

기존 10mm 렌치로 가까스로 체결은 가능했으나
향후 볼트길이가 늘어나거나 스프링에 와셔 추가될 경우
6각렌치 볼트를 그대로 쓰기는 어려울것 같으며
일반 스패터 사용할 수 있는 6각 볼트로 바꾸어야 할 것 같음.
2~3개월 타 보고
고무 패킹(부싱)이 멀쩡한지 확인해 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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